본문 바로가기

우리나라 맛집

서울맛집 풍납동 유천냉면 본점 탐방 후기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더워졌네요. 30도를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 밤에는 조금 서늘한게 그나마 버틸만 합니다. 그래도 낮에는 여전히 덥고, 시원한 냉면이 땡기는 계절이예요. 그래서 운동도 할 겸, 서울 따릉이를 타고 서울 풍납동에 있는 유천냉면을 찾아가보았습니다. 

 

유천냉면은 1982년부터 가게를 오픈하여 약 30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진 냉면집으로 가게 안에 들어가면 잘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한 자리에서 오래 가게를 운영해서 그런지 서울 풍납동에 위치하고 있는 유천냉면은 맛집으로 유명해요. 예전에 연애시절때에도 여기 한번 왔었는데, 두번째 방문이네요. 원래 비빔냉면을 좋아하는데, 오늘은 자전거 타고 왔더니, 물냉면이 간절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물냉면을 주문했고, 와이프는 비빔냉면을 주문했어요.

 

일단 자전거는 2시간 정액권이라 가게 앞에 주차를 잘 해 놓고, 오후 3시쯤이서 사람이 없겠지 싶었는데, 이 시간대에도 사람들이 바글바글 했어요. 대기번호까지 받았는데 36번이었네요.

서울 따릉이
유천냉면 대기번호 36번

그래도 냉면은 회전율이 빠른편이라 5~10분정도 기다리니까 금방 자리가 났습니다. 자리에 앉기전 홀에서 미리 주문을 해야해요. 기다리는 동안 메뉴를 미리 정해놓으면 시간단축이 되니 참고하세요.

유천냉면 메뉴판
유천냉면 육수

자리에 가면 이렇게 작은 메뉴판이 있고, 육수전용 주전자가 있어요. 육수는 많이 짜지 않고, 적당히 괜찮은 맛있었습니다. 사골 느낌보다는 약간 간장 베이스가 강한 느낌이었네요. 저희는 아까 말씀드렸던 것처럼 물냉, 비냉 하나씩 시켰고, 만두도 하나 시켰어요. 자리에 앉아 조금 기다리고 있으니 주메뉴가 빨리 나왔습니다. 하지만 만두는 6~7분 후에 나온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따끈한 만두와 같이 먹을려고 했는데...실패였습니다. 주문량이 많은지, 까먹은건지, 10분이 지나도 만두는 나오지 않고, 직원분들도 36번 테이블 만두 주문 봐주세요. 라고 누구에게 말만 하고 책임감 있게 챙기는 직원이 없었습니다. 어떤 직원은 테이블을 봐라고 손짓만 하는 직원도 있었네요. -_-. 도대체!! 몇번 문의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테이블을 보았더니 5번 항목에 만두는 6~7분 소요라고 붙여놓았네요. 15분이 넘었는데!!! 결국 못먹었습니다. 이렇게 만두는 누락됐고, 냉면을 다 먹은 관계로 만두는 취소시켰습니다. 맛있게 먹고 뭔가 기분이 좋지 못했네요. 

유천냉면-비빔냉면
유천냉면 물냉면

 

유천냉면 물냉면

날씨가 더우니 음식이 쭉쭉 넘어갔습니다. 만두가 있어더라면 더 맛있었을텐데요. 흠. 아쉽습니다.

오후 3시 30분경 손님현황

아무튼 손님은 꾸준히 계속 들어온걸로 봐서는 유천냉면은 냉면맛집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은 2층에 있으며, 2층에는 평상이 많이 있지만 별도 운영을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예전 2년전쯤인가 갔을 때에도 운영 하고 있지 않았던 걸로 기억하네요. 유천냉면은 원산지는 별도 표기 되어 있고,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유천냉면 원산지 표기

** 주소 : 서울 송파구 강동대로 3길 22(풍납동 397-18) 유천칡냉면

** 연락처 : 02-419-4000

** 영업시간 : 매일 10:30~21:00(월요일 휴무)

** 주차시설 : 주차가능(유천냉면 이용 고객 1시간 무료)

  - 1시간 이후 10분당 500원 추가 요금 발생

** 배달 : 본점에서는 불가(배달점 별도 문의 : 02-485-5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