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서울 장수 생막걸리 뉴패키지 출시.(친환경 무색병, 신제품 아님)

안녕하세요. 

주말냄새가 물씬 풍기는 금요일이 다가 왔습니다. 요즘 소주는 별로 땡기지 않고, 그래도 유산균이 풍부한 서울 장수 생막걸리를 요즘 즐겨마시고 있습니다. 1병은 아쉽고, 딱 2병정도가 적당하더군요. 너무 피곤할때 마시면 두통이 동반되는 부작용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마셔보니 막걸리가 좋더라구요.

막걸리 효능. 알고 마시자.

효능을 알고 마시면, 더욱 맛있죠. 그리고 마시면 마실수록 건강해질 것 같지만, 막걸리도 술이고, 술은 술이니 적당한 음주가 중요합니다. 우선 첫번째. 막걸리는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풍부한 유산균 섭취로 몸속 유해세균들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에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실 안주와 같이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는 크게 없다고 생각됩니다. 음주 자체가 다이어트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이는 그렇게 좋은 정보는 아닌것 같습니다. 세번째.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막걸리에는 항암물질인 스쿠알렌이 풍부하여 항산화 및 항암 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암에 걸리면 술 자체를 마시면 안됩니다. 그 다음으로는 통풍예방과 성인병 예방등이 막걸리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저는 평소와 같이 집앞 슈퍼에 가서, 하얀 뚜껑의 장수막걸리를 구입하러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아니. 이게 뭐지? 투명한 용기에 담긴 서울 장수 생막걸리가 있었습니다. 보통 하얀 뚜껑과 녹색 뚜껑의 장수 막걸리 2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얀 뚜껑의 장수 막걸리는 백미와 팽화미가 국내산이고, 녹색 뚜껑의 장수 막걸리는 백미와 팽화미가 외국산입니다. 따라서 국내산인 하얀 뚜껑의 장수 막걸리가 가격이 조금 비싸지요.(장수 막걸리 뚜껑 차이). 아무쪼록, 새로 출시된 신제품인가 싶어서 봤더만 신제품은 아니고, 친환경 무색병 서울 장수 생막걸리인 것입니다. 

서울 장수 생막걸리 뉴패키지

2020년 세계는 좀 더 환경에 대한 인식이 강해지고 있고, 특히 플라스틱에 대한 배출 규제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즉, 재활용이 어려운 유색 페트(PET)병과 폴리염화비닐(PVC)로 만든 포장제가 금지되기 떄문에, 이에 서울 장수 막걸리에서는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맞추어 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기존의 녹색병이었던 서울 장수 생막걸리를 25년 만에 투명 페트병으로 바꿔 출시한 것입니다. 또한 해당 친환경 무색병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도 있어 기존의 녹색병과 차이가 크게 없다고 합니다. 좋은 기업은 좋은 술을 만드는 것 같네요. 서울 장수 막걸리 항상 응원합니다.!

저는 친환경 무색병에 담긴 서울 장수 생막걸리 2병을 구입하여, 집에서 두루치기를 안주삼아 마셨습니다.

두루치기 근접 사진

먹걸리 하면 전이 생각난다고 하던데, 저는 두루치기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항상 먹걸리에는 양념 두루치기! 아무튼 새로운 패키지 출시를 통하여 서울 장수 생막걸리 매출이 오르길 기대해 봅니다.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